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생활정보

인천 거성운전면허학원 시내연수 솔직 후기

반응형



거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지도 크게 보기
2019.10.3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운전면허는 있지면 운전을 안해서
장롱면허인 상태였어요..ㅎ
시내 연수를 받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가장 저렴하고
후기가 나쁘지 않아서 선택했습니다.





시내 연수 간략 특징



 

한 

금액

6시간 : 
10시간 : 481,000원 (5일간 2시간씩)
이음카드 가능, 카드 가능





장점

여성 강사 있음. 셔틀버스 있음. 
가격 저렴한 편(주변에 비해)



단점


강사님이 복불복
학원 데스크가 모두와 소통이 안되는 듯.
회원 관리가 체계적이지 않음
중국인이 주를 이루는 듯




참고할 점 
중국인 학생이 많음, suv차량은 없음.








본격 후기


셔틀버스

노선 다양하니 학원에 문의하시면
담당 기사님이랑 연결해주시고
수업 시작 시간에 맞춰서 기사님이랑 약속 잡으시면 돼요.
주의 : 차막히는 날에는 30분까지 늦으시는거 봤어요ㅎ
늦으면 늦는다고 일찍 말씀안해주세요
이건 기사님에 따라 다른거지만
늦으면 늦는대로 그냥 기다리는 수밖에 없어요!
정말 늦으셔서 학원에 제시간에 못갈정도면
직접 택시타고 가면 경비처리해주는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떡하니 쓰여있어서
어떤 차인지 헷갈릴 일은 없어요.
다만 데스크가 노선을 잘 모르는지
안내해준 노선이랑 실제 노선이 다르더라구요
(소통 안되는 접수 데스크1)
꼭 기사 아저씨 말 듣고 약속잡으세요.









셔틀에서 내리면
셔틀 주차장 바로 옆에
​이 문으로 들어가셔서 오른 쪽에 사무실이 있어요.








접수 사무실

이름이 거성이라 그런지
무한도전 운전편에도 나왔었나보더라구요.​
암튼 가셔서 시내 연수 받으러왔다고하고
결제하면서 수업 시간을 잡습니다.


저는 하루 빼고 10시 50분 타임만 남았다길래
4일은 저 시간으로 했는데
강사님께 들으니 가장 비추하는 시간대더라구요.
하루는 9시 수업이여서
풀타임으로 쭈!욱! 진행하는데
10시 50분 수업은
중간에 점심시간 껴서 30분 대기해야하고
연수 흐름 깨지고..ㅎ
신청하실분들은 다른 시간에 하세요.
강사님들 말로는 강사님들이
데스크에 이시간 잡지 말아달라고하는데도
안내사항도 없이 막 잡나보더라구요.ㅎ
(소통 안되는 접수 데스크2)



​기사님들 식당도 있고
매점도 있다는데
저는 이용안해서 모르겠어요.












시내 연수

​거성학원은 운전면허취득과정과 달리
시내연수 회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는 않아요.
뭐..보험도 안들고 안내가 자세하지 않아요.
첫 날 등록하고 다음시간에 데스크 가서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바로 대기실 가서 기다리면 되는거더라구요.








또 캠으로 얼굴 사진 찍어서 등록하는데
마지막날 보니까 출결이 있었더라구요.
ㅎㅎㅎ 전 안내가 없어서 출석은 한 번도 안했어요.
물론 상관은 없지만 그냥저냥...
데스크에서 자세히 설명 해주는게 없다!는게 제 요지예요.
(소통 안되는 접수 데스크3)





아무튼 대기실에서 기다리다보면
강사님이 오십니다.
강사분들은 다양하게 계세요..
수업 약속 잡을 때 강사님들도 지정되는데
당일날 가서 보면 바껴있더라구요.
바뀐 강사님도 괜찮긴 했는데
갑자기 막 바껴서...ㅎㅎ
랜덤으로 강사님이 오셔서
저 데리고 가심 ㅜㅋㅋㅋ







시내 연수 후기

​첫 날 기능장 돌면서
운전 실력을 체크 합니다.
한 두어번 돌았는데
제가 2016년도 면허라
기능이 너~~~무 쉬웠어서
아무리 돌아도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진행되는 기능시험처럼
기능장 더 돌아보고 도로 주행하러 나갔어요.







​차는 이걸로
기아차랑 현대차 승용차였는데
뭔지는 모를..^^
SUV 모실 분들은 학원에 미리 연락해서
문의 해보시면 돼요.
SUV 차량이 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필요하시면 미리 문의하시는거 추천해요!


전 10시간 수강으로
8시간은 주행, 2시간은 주차위주로 수업 받았어요.
주차 2시간 수업에서는 좀 지루해서
주행도 한 번 나갔다 오는 등
시내 연수는 면허를 위한게 아니라 그런지
좀 더 널널하게 진행 돼요.
연수 받기 전에는 너무 무서웠는데
지금은 차 운전도 곧 잘 합니다.
주차는 아직도 왔다갔다해야 되지만요ㅜ
완전 저렴은 아니지만
다닐만했던거 같아요.
운전 오래 안하신 분들은
시내 연수 꼭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