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생활정보

운전자 보험 후기 :: 처음 가입하는 사람을 위한 가이드 (DB손해보험 담보 항목 예시)

반응형

운전한지 어언 1년...4개월...
엄마가 중고차를 구매해주시면서
아시는 분을 통해 자동차 보험을 들었고..
1년 만기 후 재가입은
내가 직접 다이렉트로 진행했다.


여기서 문제 발생~~


운전자 보험은 필수가 아니여서
안들었다!^^
두둥~


아니 1년 동안..파주도 가고..
월미도도 갔는데요..?ㅜ
심지어 얼마전 내가 자동차 보험을 들었던
DB에서 전화가 와서 알았다.


첨에 전화 받고
꼭 들어야하나 ㅎ 싶었는데
주변에 물어보니 거의 다 가입한 상태였고..
만약 사고가 나면
"자동차 보험=말그대로 자동차 보상
운전자 보험= 나에 대한 보상"
이라고해서 가입을 알아봤다.

나는 소중하니까...

자동차 보험을
혼자 다이렉트로 가입했어었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도 다이렉트로 가입하려했다.
자동차 보험 든 곳이 DB라 걍 똑같은대로 ㄱ
(사실 이러면 안되고
다른 곳이랑 비교하는게 좋음)



열심히 검색해서 알아낸 결과
사람들이 신경 써서 가입 하는 부분은 총 5개

1.교통사고 처리지원금 : 1억3천 (~1억5천)
2. 벌금 : 2천 (스쿨존 : 3천)
3. 대물벌금 : 5백
4. 변호사선임비 : 2천 (~3천)
5.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자부치) : 14급기준 50


여기다가 나는 추가로
(아래부터는 옵션)
+6주미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5백
+가족동승자동차부상치료비 : 14급기준 10정도
여기다 보험금 타먹은 사람들 후기를 보고
+응급실내원보험금(상해) 담보
+상해입원일당(1일이상180일한도) 담보
까지 넣고 싶었다.

위의 것들을 다이렉트에서 하려고 하니
가격이 15000원 이 안되게 나왔다.

근데 사람들이 말하는 보장만큼
선택이 되지 않았다...?
검색을 좀 해보니
다이렉트와 설계사가 설정할 수 있는
보장 금액대가 다르다고 한다.
아니 뭘 이렇게 만들어 놨어...

그래서 어찌저찌 설계사를 찾아서
가입한 나의 보장 내역..


최종_초하종,_진짜끝_진짜로.db

결과적으론
다이렉트보다 700원 정도 비싼
15510원...
그래도 보장 내용이 많이 달라져서
만족한다..ㅎ


다른 사람들은
보복운전 위로금 이런 것까지 해서
3~5만원대까지 다양하게 들던데
난 그냥 적당한 선에서 들고 싶어서
이정도로 했다.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면서
내가 느낀점은
보험 설계를 하는 이유가 있군...
보험마다 비슷한 조항들이 있어서
굳이 겹치게 들필요 없겠구나..싶어서다.

운전자 보험 가입 후기 정리

1.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담보 조건 5가지

-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 1억3천 (~1억5천)
- 벌금 : 2천 (스쿨존 : 3천)
- 대물벌금 : 5백
- 변호사선임비 : 2천 (~3천)
-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줄여서 자부치) : 14급 기준 50

2. 나머지 담보 결정에 대해서는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기존 보험과 비교

기존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
실비, 종합 보험 항목을 보고
추가 할지 뺄지 결정 하면 될 것 같다.
나같은 경우는
- 6주미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5백
(집주변이 스쿨 존)
- 가족동승자동차부상치료비 : 14급기준 10
(엄마나 이모들을 자주 태워서 )
- 응급실내원보험금(상해) 담보
(종합보험에 없음)
- 상해입원일당(1일이상180일한도) 담보
(종합 보험에 암진단 밖에 없었음)
- 일상배상책임보험도 넣으려고 보니 종합보험에 있어서
운전자 보험에는 따로 넣지 않았다.


3. 보험 용어 알기

보험 용어나, 담보 항목들에 어느 정도 감을 잡아야
보험 설계에 어려움이 없더라.
난 각 항목을 담보라고 부르는 것도 몰랐다.ㅎ
각 담보에 대해 이해가 잘 안된다면,
다이렉트 사이트 가보길 추천한다.
담보별로 간략하게 설명이 있다.
그거 보고도 이해가 잘 안가면
설계사한테 물어보면된다.


운전자 보험 가입을 위해
설계사에게 상담 받기 전에
위에 사항들을 보고
본인이 대충 각을 잡아 놓으면
다른 보험과 이중으로 드는 일은 없을 것 같다.


이제 다시 열심히 운전해야지 룰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