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여행

ITX 청춘열차 타고 다녀온 춘천 당일여행 코스 추천!

반응형



작게올라간 대문사진


평화로운 주말에 친구를 만났는데,
월요일에 친구가 휴가라는 사실을 알고
갑작스럽게 떠나게 된 춘천여행!











경춘선을 타고도 갈 수 있다고 하는데
전철을 타고 2시간을 가는 건 우리에겐 시간낭비..
당일치기 여행인 만큼 이동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ITX-청춘 열차를 예매했어요.






ITX청춘열차시간표는
ITX-청춘 기차 시간표 190211.xls

 경춘선 시간표는
경춘선 시간표(상봉~춘천)_190211.xls

위의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정확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길바라요.
코레일 홈페이지









ITX청춘열차 노선은 탑승하는 열차에 따라 다른 것 같았어요.
난 하루 전날 급하게 예매하느라
오전 7시 52분 용산에서 출발하는
ITX-청춘 2005열차 밖에 없어서 그걸로 예매!
춘천역에는 9시 9분에 도착하는 열차였어요.








용산~춘천역까지의 열차 금액은 8300원!
남춘천역이랑 200원 정도 차이인데
일정상 춘천역에서 출발하는게
더 가까워서 춘천역으로 예매했어요.








신기

신기한게 ITX 청춘은 지하철역에서 타는 거였어요!
지하철 1번 홈에서 타는 거라
다른 기차랑은 승차홈 위치가 달라요!






 

전철

기차 타러 내려가면 이렇게 스크린도어도 있어요!
경춘선이랑 같은 위치인가봐요.







전차 번호는 이렇게 바닥에 쓰여있으니 
바닥 보고 몇호차 인지 찾아가시면 돼요!







청춘

청춘열차는 2층도 있더라구요! 2~4호차였나..?
암튼 출발~~~








쥐포

가는 길에 구운 쥐포 냠~
역시 기차 타고 갈 땐 간식을 먹어줘야해요.







춘천역

쥐포 먹고 한잠 잤더니 종착역인 춘천역에 도착~
도착한 시간은 9시 9분이였어요!







전철

정말 전철역 같아요...ㅋㅋㅋㅋ









춘천역

오전에 본 춘천역...
춘천역 주변에는 뭐가 별로 없더라구요.
바로 춘천 해피초원목장으로 출발했어요.









해피 초원 목장

해피 초원 목장까지 가는 방법은
37번 버스를 타고 가는건데 평일에는 하루 2대 있더라구요.
하지만 버스 시간에 얽매일 수 없어서 택시를 탔습니다.
춘천역~해피초원목장까지
택시로 20분 정도? 택시비는 20,500원 나왔어요. 

 






멋져

풍경이 멋있죠!!!!!!!!
해피 초원 목장에 관련한 자세한 후기는

[기록/여행] - 뚜벅이의 춘천당일치기여행코스① :: 해피초원목장 헤매지 않고 찾아가기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해피 초원 목장에서 춘천 시내까지도
택시를 타고 갔답니다.
약 23분 택시비 21,000원!!!

닭갈비

전날 여행을 준비한거라 액티비티만 찾아보고
식사를 찾아보지 못해서 찾아간 식당..
전에 갔던 맛있지만 더러운 애증의 맛집..
춘천 산더덕 숯불 닭갈비..



여전히 더럽고 맛있었다.ㅎㅎ
재방문 한 집인데 맛있어요ㅜㅜ
자세한 후기는 
[기록/맛집과 카페] - 춘천 애증의 맛집 :: 춘천산더덕숯불닭갈비 솔직후기
이 글 확인해주세요!!







시청

닭갈비 집에서 걸어서 7분 정도?
시청근처에 있는 카페를 찾아갔어요.







카페 오, 늘 춘천!
밥먹은 곳에서 가깝고
외관이 예뻐서 찾아 갔다.







디저트

여러가지 디저트가 있던 카페.









고양이

고양이도 있던 카페....
고먐미 사랑해..








화장실도 깔끔해서 좋았다.
춘천 주민 여러분..추천추천...







좌식도 있었다구요...
시내에서 가까워서 좋은거 같아요.
고양이 보러 가세요...(?)
카페에서 놀다가 카누 예약한 시간이 돼서
또 택시를 타고 이동...^^
버스 배차 시간이 140분이더라구요..ㅠ_ㅠ

































명동 시내~중도 물레길 택시로
약 13분 택시비 6,300원!

카누

체력 거지인데 탈만 했어요!
1시간 예약에 45분 타는 거라는데
실제 탑승시간은 30분 정도..ㅎㅎ






카누

자세한 후기는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기록/여행] - 뚜벅이의 춘천당일치기여행코스② :: 춘천 중도 물레길 카누 솔직후기







중도 물레길~춘천역
약 11분 정도? 4,700원!!

던킨
집에 도착하면 배가 고플것 같은데
너무 늦은 시간일 것같아서
춘천역 근처에서 뭘 먹을까 찾아봤는데요.
딱히 없더라구요.
핫도그는 좀 그래서 던킨도넛에가서
도넛이랑 음료를 먹었어요.
점장인지 직원인지 알바남이 불친절해서 놀랐어요..ㅎㅎ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디게 퉁명스러워서 놀랐네욤.







기차 타고 집으로~~~~
암튼 아침 일찍부터 움직이니까
집에도 일찍 올 수 있고 좋았어요!!!
자가용으로 간다면 더 편하고 빠를테지만
뚜벅이 둘이 가서 만족한 여행이예요!







하지만 총 경비에서 보이는 것처럼
버스 배차 시간이 너무 길어서 춘천 내에서
택시로 이동해야만 한 점은 아쉬웠어요.

기차 요금은 저렴한데 안에서 이동이..^^
춘천역에 쏘카존이 있던데
다음엔 그냥 차를 렌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하루 재밌게 놀고와서 만족해요!!!!!!!!!
또 갈거예용ㅎㅎ
서울, 인천, 경기도 근교 여행으로
춘천 여행 추천 드려요!!!!








↓↓춘천 여행 코스 후기↓↓

[기록/주관적인 맛집] - 춘천 애증의 맛집 :: 춘천산더덕숯불닭갈비 솔직후기

[기록/여행] - 뚜벅이의 춘천당일치기여행코스① :: 해피초원목장 헤매지 않고 찾아가기

[기록/여행] - 뚜벅이의 춘천당일치기여행코스② :: 춘천 중도 물레길 카누 솔직후기



↓↓주말 나들이 코스 추천↓↓

[기록/여행] - 양평 세미원 & 두물머리 주말 나들이 추천












반응형